6-3
2020년 4월 23일 목요일 |
|||||||||||||||||
---|---|---|---|---|---|---|---|---|---|---|---|---|---|---|---|---|---|
이름 | 조진욱 | 등록일 | 20.04.23 | 조회수 | 49 | ||||||||||||
첨부파일 |
|
||||||||||||||||
1.오늘의 과제
|
과정 | 내용 |
탐구 주제 (궁금했던 자연 현상이나 과학적 원리, 가설 등) | 예시처럼 평소 자신이 궁금했거나 알고 싶은 주제를 정해보도록 합니다. ‘왜 바람이 잘 부는 날 빨래가 잘 마를까?’ ‘개미는 왜 줄지어서 이동할까?’ ‘소금쟁이가 물에 뜨는 원리는 무엇일까?’ ‘무지개는 왜 동그란 모양일까?’ ‘달의 모양은 왜 변할까?’ 등등 |
탐구 계획 | 자신이 정한 주제를 탐구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 봅니다. 직접 실험을 할 경우에는 어떻게 실험할지 실험 계획을, 또는 조사할 경우에는 어떻게 조사할지 등의 계획을 정리합니다. -바람이 잘 부는 날과 그렇지 않은 날 빨래를 널고 마르는 시간을 비교 -개미가 줄지어 이동하는 이유를 찾기 위해 곤충도감, 인터넷 조사 등등 |
탐구 과정 | 주제를 탐구하는 과정을 정리하도록 합니다. 주제에 대한 조사내용 또는 실험 내용을 글, 그림, 표나 그래프 등으로 알아보기 쉽게 정리 합니다. |
결론 | 자신이 정한 탐구 주제에 대해 탐구한 결과를 정리합니다. -개미가 줄지어서 이동하는 까닭은 ~~~~~~~ 때문이며 ~~~~ 한다. -빨래는 바람이 잘 부는 날 ~~~~ 하며, 그 까닭은 ~~~~ 이다. 등등 |
더 알고 싶은 점 | 이번 탐구 활동과 관련하여 더 알고 싶은 점을 써봅니다. -개미 이외에도 줄지어 이동하는 곤충이 있을까? -무지개가 다른 모양으로 보이려면 어떤 조건이어야 할까 등등 |
이전글 | 2020년 4월 24일 금요일 |
---|---|
다음글 | 2020년 4월 22일 수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