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6-3

  • 선생님 :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2020년 4월 23일 목요일

이름 조진욱 등록일 20.04.23 조회수 49
첨부파일

1.오늘의 과제

  1) 익힘 14~15쪽 풀고 채점하기

  2) 과학: 탐구활동과제 해결후 파일에 넣기 (첨부 파일 확인)

 

2.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 『원격교육 지원 플랫폼

  충북자연과학교육원(www.cbnse.go.kr)- PLAY온라인지원

   

3. 손씻기,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하며 건강하게 지내기

    1) 코로나19 예방교육해요,  https://youtu.be/LDlDKd1mciQ 
    2) 코로나19 이렇게 예방해요  https://youtu.be/0fGGzxxWJYA 

                                                                   

-----------------------------------------------------------------------------------------------------------

 

4.학습은  

  1)바로학교 사이트->2)교과서로 보충하기-> 3)배움공책에 정리하기->4)궁금한 것 담임 선생님께 묻기​ -> 5)바로학교

   에서 제시 하는 과제는 파일에 모으기 

 

 

5.배움공책 퀴즈는 날마다 10시에 올라감.(학급홈페이지-배움공책 퀴즈란(2문제)에서 확인)

 

 

 

---------------------------------------------------------------------------

4월 23일 6차시 과학 탐구 활동 과제 방법입니다. (첨부파일 참고)

자신이 정한 탐구 주제에 대한 탐구활동 과정을 정리하도록 합니다.

아래 표는 예시이므로 과정이나 표의 형식이 달라도 상관 없습니다. (실험관찰 6~11쪽 참고)

이 과제는 배움공책에 정리하기엔 공간이 부족하므로 A4용지나 공책 등에 잘 정리한 후 다른 과제들과 함께 잘 보관한 후 등교 개학 때 가져오도록 합니다.

예시)

과정

내용

탐구 주제

(궁금했던 자연 현상이나 과학적 원리가설 등)

예시처럼 평소 자신이 궁금했거나 알고 싶은 주제를 정해보도록 합니다.

왜 바람이 잘 부는 날 빨래가 잘 마를까?’

개미는 왜 줄지어서 이동할까?’

소금쟁이가 물에 뜨는 원리는 무엇일까?’

무지개는 왜 동그란 모양일까?’

달의 모양은 왜 변할까?’

등등

탐구 계획

자신이 정한 주제를 탐구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 봅니다.

직접 실험을 할 경우에는 어떻게 실험할지 실험 계획을,

또는 조사할 경우에는 어떻게 조사할지 등의 계획을 정리합니다.

-바람이 잘 부는 날과 그렇지 않은 날 빨래를 널고 마르는 시간을 비교

-개미가 줄지어 이동하는 이유를 찾기 위해 곤충도감인터넷 조사

등등

탐구 과정

주제를 탐구하는 과정을 정리하도록 합니다.

주제에 대한 조사내용 또는 실험 내용을 글그림표나 그래프 등으로 알아보기 쉽게 정리 합니다.

결론

자신이 정한 탐구 주제에 대해 탐구한 결과를 정리합니다.

-개미가 줄지어서 이동하는 까닭은 ~~~~~~~ 때문이며 ~~~~ 한다.

-빨래는 바람이 잘 부는 날 ~~~~ 하며그 까닭은 ~~~~ 이다.

등등

더 알고 싶은 점

이번 탐구 활동과 관련하여 더 알고 싶은 점을 써봅니다.

-개미 이외에도 줄지어 이동하는 곤충이 있을까?

-무지개가 다른 모양으로 보이려면 어떤 조건이어야 할까

등등


 


 

이전글 2020년 4월 24일 금요일
다음글 2020년 4월 22일 수요일